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보배 내년 결혼 소식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울통불퉁침팬치
병아리콩 단백질 함량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는것이 좋다고 해서 병아리콩을 밥에 넣어서 먹는데요. 병아리콩에 들어있는 단백질함량이 100g 당 어느정도 들어 있나요?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병아리콩의 단백질 함량은 100g당 약 19g입니다. 이는 생 병아리콩 기준이며, 조리 방법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병아리콩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해 건강에 좋은 식품이며 밥에 넣어 드시면 영양소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