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푸른눈테해오라기05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필수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각각의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포함할 수 있는 식단 구성 방법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를 고려해야하며
극단적인 식단을 섭취하여 요요현상이 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는 단백질,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섬유소를 균형 있게 포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백질은 콩류, 견과류, 생선 등을 통해 섭취하고, 복합 탄수화물은 통곡물과 채소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은 아보카도, 올리브유, 씨앗류에서 포함시키며, 비타민과 미네랄은 다양한 색상의 과일과 채소를 통해 확보할 수 있으며, 섬유소는 통곡물, 과일, 채소, 콩류에서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단은 지역에서 생산된 제철 식품을 활용하여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