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큰고라니197
오이나 당근을 같이 먹어도 괜찮은가요?
책에서도 티비 매체에서도 오이와 당근은 궁합이안맞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회사 식단에 가끔 참치비빔밥이 나올때보면
생오이와 생당근을 채썰어서 비벼먹게주더라구요..
같이먹었을때 영양학적으로 괜찮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이와 당근은 서로 맞지 않는 음식입니다.
당근안에 있는 아스코르비아나아제 효소 성분이 오이의 비타민C를
파괴 하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이는 칼슘이 풍부한 채소 종류중 하나입니다
당근은 비타민A와 C가 풍부한 채소중 하나구요. 같이 혼합해 먹으면 영양소가 흡수되지 않고 파괴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
신선한 상태인 생으로 같이 먹게되면 당근속의 아스코르비나아제 효소 성분이 비타민 C를 파괴한다는 건데요.따로 먹어야 각각의 영양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하니 오이와 당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이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