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격한 유산소운동을 하고나서 이온음료를 마시게 되는데 이온음료는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격한 유산소운동을 하고나서 이온음료를 마시게 되는데 이온음료는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수분과 전해질 보충
이온 음료는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는데요. 또한 나트륨,마그네슘, 칼슘 등의 이온이 함유되어 있고 우리 몸의 에너지로 활용이 되는 당분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운동후 회복 촉진
격렬한 운동을 한 후 땀을 물론 전해질 이온도 같이 배출되기 때문에 이온 음료를 마시면 수분과 전해질이 동시에 회복을 촉진해지고 있습니다.그래서 탈수 예방도 도와주고 있는데요. 장염이나 식중독으로 인한 심한 설사 증상이 나타났을때 .특히 우리 몸속의 수분이 많이 빠져나갑니다.
이때는 수분 충전을 해주시지 않으면 탈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이온음료를 마시면서 빠르게 수분을 보충하여 탈수 증상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해질 이온의 영향으로 단순한 물을 마시는 것 보다 수분 흡수가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고 있답니다.
• 격렬한 유산소 운동 후의 이온음료 섭취는 체내 수분과 전해질을 신속하게 보충하고, 에너지를 회복하며, 산도 조절을 돕는데 중요하지만, 당분 함량이 다소 높아 과다 섭취는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