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10.14
계란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나요?
우리가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삶은 계란을 많이 먹는데 계란이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지 궁금하네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에는 약 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있으며
흰자에 주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계란에는 면역력 증진에 필요한 아연,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에는 단백질 외에도 많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린: 콜린은 두뇌 발달과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계란 1개에는 약 125mg의 콜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A는 시력 유지와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계란 1개에는 약 60㎍의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계란 1개에는 약 3㎍의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2: 비타민 B12는 신경 기능과 혈액 세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계란 1개에는 약 0.5㎍의 비타민 B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 철분은 적혈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계란 1개에는 약 1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계란은 삶은 계란, 스크램블, 오믈렛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