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과 내장 지방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요즘 다이어트를 계속 하고 있는데, 뱃살이 너무 안 빠지네요..
뱃살과 내장지방을 빼는 가장 좋은 방법과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흰 쌀, 빵, 과자 등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이는 지방 축적을 유발합니다. 특히 복부에 지방이 쌓이기 쉽습니다.
복합 탄수화물: 현미, 통밀, 귀리 등 복합 탄수화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느리고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
통곡물: 현미, 귀리, 보리 등
채소: 짙은 녹색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등
과일: 사과, 배, 바나나 등
콩류: 콩, 렌틸콩, 병아리콩 등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
해조류: 미역, 다시마, 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