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세상

소통세상

채택률 높음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사람이 먼저맞는거지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는데 문이 열렸는데 덩치좋은 사람이 비키지않고 버텨있기에 제가 비켜서 내리면서도 이건 아니다 싶은데 내리는 사람이 먼저맞는거지요?제가 비키는게 맞나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엘리베이터에서는 내리는 사람이 먼저입니다.

    내려야 타죠.

    다음에 또 그러면 가운데서 비킬때까지 있으세요.

    자기도 타야 되는데 비켜주겠죠.

    제가 다 기분이 나쁘네요.

    채택 보상으로 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엘리베이터는 내리는 사람이 당연히 먼저 내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넘어지고 다치지 않도록 내리고 타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 사실 정해진건 없지만 암묵적으로 먼저 냐리는 사람이 먼저로 정해쟈있기는 해요.

    그치만 그건 암묵적인 것이기 때문에 다르긴해요!

  • 엘리베이터 뿐 아니라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도 내리는 사람이 먼저 내리고 타는 사람이 나중에 타는 것은 기본적인 매너 입니다. 간혹 엘리베이터나 지하철에서 내리는 사람 보다 먼저 타는 사람이 있던데 그런 사람들은 정말 비매너를 가진 사람 이라고 생각 합니다.

  • 암묵적인 매너는 먼저 내리고 타는게 버스, 지하철, 엘레베이터 등에서 맞다고 생각합니다. 상식적으로도 내리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세상엔 각기 다른 사람들이 너무 많으니까요..

  • 내렸다가 다시 타는게 맞을건데 덩치도 좋으신분이 버티고 있다면 기분이 안좋으셨겠네요.. 매너는 당연히 내렸다가 타는게 맞지만 세상일이 마음대로 굴러가질 않으니

  • 내리는 사람이 먼저입니다 엘리베이터는 내리는 사람이 먼저 내린 후 타는 것이 올바른 차례입니다 내부 공간이 먼저 비어야 타는 사람도 안전하고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으며 문이 열리자마자 바로 진입하면 내리는 사람과 부딪혀 안전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이 열리면 양옆으로 물러서서 하차가 끝난 것을 확인한 뒤 탑승하는 것이 글로벌 표준 에티켓입니다

  • 흠 저는 내릴때 먼저 비켜드립니다!! 저는 그게 뭔가 더 맞는것 같아서 작성자님도 작성자님 생각대로 행동하시면 됩니다!!!!!

  • ​엘리베이터 승하차의 기본 에티켓

    ​선하차 후승차: 엘리베이터뿐만 아니라 지하철, 버스 등 모든 승강 시설에서는 안에 있던 사람이 먼저 내린 후, 밖에 있던 사람이 타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상식입니다.

    ​올바른 대기 위치: 밖에서 타려는 사람은 문이 열릴 때 정중앙을 가로막고 서 있는 것이 아니라, 내리는 사람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도록 문 양옆으로 비켜서서 대기해야 합니다.

    지하철과 마찬가지죠

    하지만 불필요한 마찰이생기지않게 하신

    현명한대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