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유연한담비139
갑상선기능저하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갑상선기능저하로 약을 복용 중이라면 콩을 먹어도 된다는걸까요 안 된다는걸까요 네이버 검색은 뒤죽박죽이라 헷갈려요 ㅠㅠㅜ 갑상선기능저하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약을 복용 중이면 콩, 두부, 콩제품을 완전히 금할 필요는 없지만... 이는 사람마다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의사와 함꼐 상담하세요
다만 일반적으로 소량은 괜찮아요
•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두부나 콩류 음식을 아예 끊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제 레보티록신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니 약 복용과 시간 텀만 두시면 됩니다.
그래서 콩류, 철분, 칼슘제같이 흡수 방해 식품은 보통 최소 2~4시간 간격을 권장드립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식품이 있는데 말씀 드리겠습니다.
• 단백질 - 생선, 달걀, 저지방 살코기, 두부
• 셀레늄 - 브라질너트, 해산물
• 아연 - 호박씨, 굴
• 식이섬유 - 채소, 과일, 통곡물
• 요오드 - 다시마, 미역, 김
영양제로는 비타민D, 아이오딘이나 씬지로이드를 병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약은 아침 식전 30~60분 아니면 취침 전 공복이 흡수에 유리합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