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풋풋한물개287
풋풋한물개28723.02.27
갑상선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나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데요 요즘 수치가 않좋아서 약을 올렸는데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이랑 안좋은 음식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갑상선저하증에 안좋은 가공식품, 밀가루음식, 음료, 단과일 등을 피하시구요.
갑상성호르몬 분비를 위해 꼭 필요한 조효소 아연이나 셀레늄 갑상선 호르몬의 주재료인 요오드는 보충제로 채워 주시면 좋습니다.
또, 요오드가 풍부한 해조류를 잘 섭취해 주시면 갑상선저하증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검은콩, 토마토, 복숭아, 굴,양배추 그리고 비트 등이 있습니다.
• 갑상선 질환에 도움이 되는 식품 소개 - 딸기와 두릅
단백질과 비타민C, 칼슘 등이 풍부해 혈액순환에도 좋으며, 사포닌이 함유되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갑상선질환에는 제한식품 외에는 다양한 식품들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cmcsungmo.or.kr)
• 안녕하세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량이 감소하여 대사 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으로 좋은 음식으로는
-아이오딘 함유 식품: 갑상선 호르몬의 일부분은 아이오딘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오딘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조류(미역, 김, 다시마), 조개류(굴, 조개, 멍게), 우유, 요구르트 등이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B12 함유 식품: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는 대사 기능이 저하되므로 단백질과 비타민 B12가 풍부한 식재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고기(소, 돼지, 닭), 생선, 콩류 등이 있습니다.
-식이섬유 함유 식품: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는 대사 속도가 느려지므로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함유 식품을 섭취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과일, 채소, 견과류, 곡류 등이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는 다음과 같은 음식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콜릿과 커피: 초콜릿과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지 않은 작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