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이 없고 먹으면 금방 속이 안좋아저요

원래 마른 편이긴 했는데

요새들어 식욕도 없고 배가 고프긴 한데 진짜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고 속도 안좋아지고 그런데

왜그럴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어요.

    원래 마르신 편이신데, 근래들어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고 속이 불편하시다니 기운도 없고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배는 고프신데 정작 음식을 넣으면 속이 안 좋은 증상은 주로 위장의 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기능성 소화불량이나 위무력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장이 유연하게 늘어나지 못하고 힘없이 멈춰 있다보니, 음식물이 조금만 들어와도 조기 포만감과 불쾌감이 생기는 것입니다. 근래 스트레스가 심했거나, 수면 부족, 피로 누적으로 자율신경계 균형이 깨지게 되면, 소화액 분비와 위장 운동이 빠르게 둔화될 수 있겠습니다. 혹은 위염같은 염증이 원인일 수 있어서, 우선은 무리해서 일반 식사를 하지 마시어, 죽, 찐감자, 두부, 찐계란, 바나나처럼 부드러운 음식을 소량씩 자주 나누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후에 바로 누워계시거나, 앉아계시기보다는 20분 정도 가볍게 산책을 하시는 것도 위장 운동을 돕는데 좋을 것입니다. 증상이 호전이 잘 되지 않고 지속되시면 내과를 꼭 내원해보시길 바랄게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