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이미믿을만한알탕
마셔보니 커피맛은 진하던데 카페인은 줄인게 맞겠죠??
카페인은 그냥 카페인일뿐 맛의 영향은 끼치지 않는게 맞는거죠??....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일랜드제비
네 말씀 하신 내용이 맞아요 카페인은 카페인일 뿐 맛의 영향을 끼치지 않아요 디카페인은 커피맛을 살리고 카페인은 대량으로 줄인 제품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끝까지안정된트리케라톱스
아니에요.
카페인도 당연히 맛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비교해서 먹어보면 디카페인은 확실히 맛이 연해요. 근데 카페인에 민감하다는게 단순히 맛인지 신체적 반응인지 모르겟으나 카페인이 거부하는 몸이시면 디카페인도 카페인이 잇으니 주의하면서 드시면 좋을듯 해요
귀멸의칼빵
그쵸 맛은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아예 카페인이 없는게 아니라서 말 안하고 먹으면 잘 몰라요 ㅎ 그래서 늦은 시간에는 종종 마시고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그게 맞습니다요 카페인이라는 성분은 원래 쓴맛을 내는 녀석인데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서 카페인만 쏙 빼고도 원두 본연의 풍미는 고스란히 남겨두니까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게 당연한겁니다 카페인함량은 90퍼센트이상 줄어든게 맞으니 밤에 잠안올까봐 그런걱정은 붙들어매시고 마음 편히 드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도롱이
네, 디카페인은 카페인을 대부분 제거한 거라 일반 커피보다 카페인이 훨씬 더 적은 게 맞습니다.
카페인을 줄여도 원두의 로스팅, 오일, 산미 성분 영향이 커서 맛은 꽤 진하게 낼 수 있습니다.
디카페인도 카페인이 0은 아니라서 예민하면 늦은 시간에 조금 영향이 있을 수 있어요.
삐닥한파리23
카페인도 어느정도 맛의 영향을 줍니다. 특히 카페인이 쓴맛을 꽤 많은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있으며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카페인이 있는 커피와 디카페인을 확실히 구분을 하더군요
알뜰한망둥어232
디카페인은 “커피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카페인만 최대한 줄인 커피”가 맞고, 지금 느끼는 맛이 이상한 게 아니라 정상적인 특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