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동조화 깨졌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노화를 일으키는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노화를 일으키는 요소가 다양하게 있는 데요. 그중에서 잠의 부족이 제일 노화의 주된 원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 영향이 큰 항목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유전적 요인: 특정 유전자는 신체의 노화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체내 염증을 증가시키고, 세포 노화를 촉진합니다.
생활습관: 흡연, 과음, 불규칙한 수면, 잘못된 식습관 등이 가속노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 공해, 자외선 과다 노출, 독성 물질 등 환경적 요인은 피부와 신체 조직을 손상시켜 노화를 가속화합니다.
운동 부족: 신체 활동이 부족하면 근육량이 줄고, 신진대사가 느려져 노화가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