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완전잘먹는전복죽
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입니다.
부정교합으로 쿄정치료 3년이걸린다고합니다
교정시작하는게 맞을까요~?
좀더일찍했어야했는데 ㅜㅜ
대학생되서 보철하고있기시른데 어떻하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교정 치료 기간이 길게 걸리는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무리해서 치아에 힘을 가해 빠르게 이동시키면 치아 뿌리도 흡수되고 잇몸도 안 좋아집니다.
저는 오히려 입시 끝나고 교정 치료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고3 때는 학업으로 바쁜데 교정치료 때문에 치과를 자주 오가야 하면 생각보다 번거롭습니다.
5.0 (1)
응원하기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하기 싫을 수록 더 열심히 협조해주셔야 치료 기간 조금이라도 짧아지거나 길어지지않게할 수 있습니다. 치료 시작했으니까 힘들더라도 힘내서 이쁜 치열 가질 수 있도록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