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지금고2인데 교정치료3년걸린다는데 대학가서도교정기착용해야한다니..

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입니다.

부정교합으로 쿄정치료 3년이걸린다고합니다

교정시작하는게 맞을까요~?

좀더일찍했어야했는데 ㅜㅜ

대학생되서 보철하고있기시른데 어떻하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교정 치료 기간이 길게 걸리는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무리해서 치아에 힘을 가해 빠르게 이동시키면 치아 뿌리도 흡수되고 잇몸도 안 좋아집니다.

    저는 오히려 입시 끝나고 교정 치료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고3 때는 학업으로 바쁜데 교정치료 때문에 치과를 자주 오가야 하면 생각보다 번거롭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하기 싫을 수록 더 열심히 협조해주셔야 치료 기간 조금이라도 짧아지거나 길어지지않게할 수 있습니다. 치료 시작했으니까 힘들더라도 힘내서 이쁜 치열 가질 수 있도록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