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화려한천산갑296
화려한천산갑29624.01.17
멸치의 내장을 먹어도 되나요?.
멸치를 요리하다 보면 멸치내장을 손질하기 기찮아서
그냥 통채로 요리해서 먹는경우가 많아요.ㆍ불결해 보이기도 하고요 멸치내장 통채로 먹어도 우림몸에 해로운 영양소가 없나요 통채로 먹어도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멸치 내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멸치 내장은 각종 영양소와 단백질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나 특정한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에는 음식 섭취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멸치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칼슘이다. 그러나 그것은 멸치를 통으로 먹었을 때만 맞는 말이다.
대가리 떼고 똥빼고 먹는다면 칼슘없는 단백질만 섭취하게 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