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급하게 체중을 감량하면 노안이 생기나요?
어제 티비 프로그램에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 분이 나왔는데요. 몸은 매우 탄탄했지만 너무 노안이었습니다. 적어도 60은 넘어보였지만 52세 라고 하여 매우 놀랐습니다. 또한 옛 무한도전에서 정준하가 급하게 다이어트를 하여 얼굴이 녹아내렸다고들 많이 놀렸는데 이와같이 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노안이 생기는 것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급격한 체중 감량은 피부 탄력을 잃게 하고 주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노화의 징후로 나타날 수 있으며, 영양 부족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