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닉네임123
공복에 샐러드(생채소) 먹으면 안좋은가요?
만약 샐러드에 단백질과 탄수화물 음식도 같이 있으면 괜찮은가요?
. . . . . .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공복에 생채소 샐러드를 먹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일부 사람은 공복 상태에서 채소의 산성 성분이나 섬유질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이 경우 소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단백질(예: 닭가슴살, 계란)과 탄수화물(예: 고구마, 퀴노아)을 함께 먹으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고, 공복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함께 있는 샐러드는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생야채위주의 샐러드를 섭취한다면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권장들지않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