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발급 하는 게 좋을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중반 올해 대학 졸업한 무직자입니다. 체크카드만 있어서 신용거래를 한 적이 없어 신용점수가 평균보다 낮은데요, 대출 계획은 없지만 신용카드 발급하고 이용해서 신용점수 올리는 게 좋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대출 계획이 당장 없으시더라도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신용점수를 올리는 데 장기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20대 중반 무직이신 상태에서 체크카드만 사용하게 되면 신용점수를 낮게 묶어두는데,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신용점수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처럼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은 추천 드리나, 한도의 30% 아래로만 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2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한도의 30% 내외로 연체 없이 꾸준히 사용하면 건전한 신용 이력이 쌓여 점수를 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되므로 미래를 위해 미리 발급받아 소액씩 결제하며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신용에는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사실 이보다는 소득을 올리는 것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지출 통제에 어려움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실 월 소비가 100만원이상이 나오지 않는 이상 실익이 높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