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많이존경받는칼국수
저는 밥만 먹으면 졸려요 식곤증인지 혈당스파이크인지
그리구 한벉면 몇시간을 자네요…ㅎㅎ
저처럼 밥 먹고 잠 많이 자는 분 계신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지금도기분좋은청개구리
점심을 먹으면 졸린 이유는 주로 혈류 이동과 호르몬 변화 때문입니다. 식사 후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많은 양의 혈액이 위장으로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뇌로 가는 혈류량이 줄어들어 졸음이 유발됩니다. 또한, 탄수화물 섭취로 혈당이 오르면 뇌에서 마음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과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됩니다. 여기에 몸을 휴식 상태로 만드는 부교감 신경까지 활성화되면서 자연스럽게 나른함과 잠이 밀려오게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8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공손한거북이
밥먹고 잠이 오면 너무 괴롭습니다.
저는 원체 잠이 많은 편이라 잠들면 1~2시간은 자거든요.
그래서 점심먹고 안자려고 산책도 일부러 다녀오고 커피도 마시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