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코스피 지수랑 하이닉스 주가 질문이요

내일 장 초반에 하이닉스랑 코스피 지수 어떨까요???

이번주부터는 조정이 시작되는걸까요???

이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단기적으로 AI 반도체 랠리와 글로벌 수요 기대감으로 인해 장 초반 강세나 매물 소화 과정이 나타날 수 있으나 중장기적인 반도체 슈퍼사이클과 실적 재평가 모멘텀이 유효하므로 일시적 변동성을 본격적인 추세 조정의 시작으로 보기엔 이릅니다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내일은 증시가 하락 횡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금요일날 하락의 이유가 마이클 밴스 부통령이 스위스로 출발하지 않고 사실상 이란과의 휴정협정이 결렬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본격적으로 매물이 나오며 하락마감한 원인이었습니다.

    즉 이런 기조가 주말에 사실상 휴전 협정이 불발되었다는것을 공식적으로 언급하였고 그러면서 이란은 다시금 호르무즈해협을 재봉쇄하면서 다시금 긴장감이 고조되었고 마이클 밴스도 언제 휴전협상이 될지는 미지수라며 사실상 협상이 언제 재진행될지 불확실성으로 남으면서 내일 주식시장은 이런 악재가 나오면서 시작부터 하락으로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내일 상승할지 하락할지 알수는 없지만, 하락할 확률이 조금 더 크다고 생각 합니다.

    호르무즈 해협의 리스크가 재점화 되면서 스위스 대면 협상이 진행중인 상태에서는 하락이 우세할 수 밖에 없습닏.

    또한 그동안 단기적으로 과열 되었던 반도체 산업의 종목들이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일은 매수나 매도를 하시기 보다는 관망 하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지금하고 있는 미국-이란의 종전협상의 방향에 따라 결정이 달라질 전망입니다

    • 좋게 끝나면 장초반에 상승으로 시작할 가능성이 큽니다.

    • 반대로 지금 당장 종전이 또 물건너가면 다시 하락전환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내일 코스피와 SK하이닉스 주가를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최근 반도체 섹터 강한 쏠림 후 차익 실현 매물로 시장이 숨 고르기 조정 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 인하 기대와 반도체 실적 개선이라는 강력한 지지 요인이 존재해 급락보다는 주도주 순환매와 박스권 등락이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SK하이닉스는 AI 반도체 수요라는 구조적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장기 상승 전망이 견고하지만, 단기적으로는 누적된 상승 부담과 미 증시 기술주 변동성에 민감해 분할 매수 등 변동성 활용 전략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