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칼국수 먹고 아이스크림, 배탈날 가능성이 있을까요?
오늘 점심으로 뜨끈한 칼국수를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갑자기 너무 더워서 바로 아이스크림을 하나 사 먹었습니다. 혹시 이렇게 뜨거운 음식 바로 뒤에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배탈이 날 가능성이 높을까요? 평소에 장이 그렇게 튼튼한 편은 아니라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특히 요즘 날씨도 오락가락해서 더 그런 것 같아요 ㅠㅠ... 경험 있으신 분들이나 전문가분들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칼국수랑 아이스크림 조합이 최악인지... 배탈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도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뜨거운 음식 섭취 후 바로 차가운 음식을 드시면 소화 기관에 온도 변화가 급격하게 생기면서 소화 효소의 활동이 일시적으로 저하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원활하지 않으면 소화불량이나 배탈,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장이 민감한 분들은 이러한 온도 변화나 소화 과정의 작은 불균형에도 더 쉽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칼국수와 아이스크림 조합 자체는 영양적으로 특별히 나쁘다고 할 수는 없으나, 온도 차이와 아이스크림의 특성(차가움, 단맛, 지방 함량)이 예민한 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배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뜨거운 음식과 찬 음식 사이에 시간 간격을 조금 두거나,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아주 천천히 조금씩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드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개인위생 관리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이 예민하시다면 가능성은 있습니다. 특히 장이 예민하시다면 위장이 급격한 온도 변화에 스트레스를 받아 복통, 설사, 배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배탈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아이스크림은 20~30분 후에 먹는게 좋으며 한 번에 빨리 먹지 말고 천천히 녹여서 드시고 평소 장이 약하다면 요쿠르트나 따뜻한 차로 마무리 하는게 더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