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남해안돌문어93
혹시 불면증에 도움이 될만한 식단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남해안돌문어93입니다.
최근 밤마다 잠을 못자서 회사생활하는데 엄청 힘듭니다.
보통 3시정도 되어 겨우 잠을 이룹니다. 저녁을 8시경에 먹는데 혹시 이런
불면증에도 도움이 될만한 식단이 있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단은 과일과 채소, 신선한 해산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등이 있으며 카페인이나 알코올은 피하는 것이 좋고, 장거리 운동이나 무거운 식사는 자기 전에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불면증을 완화하는 식단은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견과류, 씨앗, 녹황색 채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트립토판이 풍부한 우유나 피스타치오, 생선, 닭고기도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이나 알코올을 자제하고, 식사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식품으로 닭고기. 우유. 콩류. 키위. 호두. 바나나. 상추. 샐러리. 체리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인 세라토닌 분비에 도움을 줄수있는 바나나 타트체리 등의 식품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불면증을 개선하기 위해 식단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의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을 촉진하는 식품으로는 체리, 바나나, 따뜻한 우유, 아몬드가 좋습니다.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과식 방지에 신경 써야 합니다. 또한 가벼운 운동과 편안한 수면 환경 조성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관리와 규칙적인 생활 습관도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우선 스트레스를 받지 마시구요
따뜻한 우유 한컵 정도 드시면 잠이 잘 올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