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보통 친척 결혼식에 남자친구, 여자친구 데려가나요?

현재 애인과는 한달정도밖에 안만난 사이에요

얼마 후에 친척 결혼식이 있는데 데려가도 괜찮을지 생각이 들어서요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고있는 사이는 아닙니다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남자친구분과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있고 양가 어른들께서도 왕래하시는중이시면 가셔도 괜찮을것같아요 연애하신지 오래되셨으면 가셔도될것같긴합니다 남자친구분이먼저 같이가자고 하신거같은데 간김에 여자친구 소개시켜주고싶었나봐요 결혼할여자다 이렇게 소개시켜주려고 같이가자하시는거같습니다

  • 보통 친척이 결혼할 때에 남자 친구가 있고

    그 남자 친구와 어느 정도 확실한 단계에 들어가고

    결혼까지 하실 계획이라면

    같이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는 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아직 만난지 한 달 정도의 시간 밖에 되지 않았다면, 작성자님만 참석하고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가족 행사에 같이 참석한다면, 상대방도, 그리고 친척분들도 다소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결혼이 확실시 되었을 때에 그런 가족 경조사에 함께 다니는 것이 좋지 않나 싶네요.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친척결혼식에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를 데려가지않습니다.결혼날을 잡았을때나 데려가서 인사를 하지 연인사이일때는 데리고 가지않습니다.

  • 진지하게 만나고 계신다고해도 꽤나 부담스러운

    자리입니다 모든친인척이 모이는 자리라서요

    만난지 얼마되지 않으셨으니 이번 식은

    혼자 가볍게 다녀오시는게 좋을것 같고

    부담없이 데이트 하시면서 두분 결혼이야기가

    오거나 확정될때 가족분들에게 정식으로

    인사드리는게 좋아요

  • 보통은 친척 결혼식에 여자친구나 남자친구를 데려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식을하는 친척과 유대가 있거나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데려가도 무방하기는 합니다.

  •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고 있는 사이가 아니더라도 교제한지 한달밖에 안됐는데 부모님, 친척들을 다 만날수 있는 결혼식이 있는 자리에 함께 가는것은 상대방에게 부담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교제하는 분에게 먼저 물은뒤 부담을 느낀다 싶으시면 혼자 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

  • 이제 한달정도 되었다면 그냥

    안데려 가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보통 결혼 약속하고

    데려가서 인사시켜도 나중에 그사람 하고 결혼 안하면

    신부가 먼저 그애가 아니네 이러면서 소문이 납니다

    여자친구 생길때마다 인사시키고 다니면 나중에 바람둥이로 소문 날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려면 데려가지 않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여자친구가 괜찮다고 하면 데려가는데요, 저였으면 좀 싫을 갓 같아요,,, 그냥 언제언제 결혼식이 있다고만 말하고 여친분이 먼저 나도 갈까? 말하면 데려가세요. 먼저 묻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