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최저 임금이 올랐잖아요? 그런데 경기가 어려다하는 이유?

경기가 어렵다면 하는데 백화점이나 해외 여해 ㅇ가는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경기가 어렵나요. 월급쟁이 전혀 모르껬어요. 물가는 좀 오른것 같은데 임금이 오르니 물가가 오르지 않나요?? 정말 경기가 어렵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경기는 갈수록 어려워지죠..한국이 솔직히 후진국에속하니 경제적으로 여유롭지는 못할거에요 임금이올랐다한들 물가가올라버리니 답이없죠

  • 진기한딱따구리139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 경기가 엄청나게 어려운 거는 맞습니다 일단은 코로나 때보다 훨씬 힘들다고 하고요 원자재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경기 불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얼마 전 아파트 매수한 사람들이 거의 하우스 푸어들도 엄청나게 많이 있어요

  •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2025년 최저임금 인상은 긍정적인 변화일 수 있지만, 경기가 어려운 이유는 여러 복합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저임금이 오르면 소득이 증가한 사람들은 더 많은 소비를 할 수 있지만, 동시에 기업 입장에서는 인건비 부담이 커집니다. 이로 인해 일부 기업은 고용을 줄이거나 가격을 올려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 외부 요인들이 경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백화점이나 해외 여행 가는 사람들은 여러가지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고 목적을 위해 몇 년간 저축을 해서 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나라 경기는 어려운 것이 맞습니다. 반도체 주도의 수출이 줄어들고 그 외에 산업 전반이 대부분 경기 지표가 안 좋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임금이 오른다고 물가가 동반 상승하는 경우도 있지만 경기 부진으로 물가 상승폭에 비해 임금 상승폭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