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력자 실비 인데 유지해야 할까요?

실비를 1년 4개월 전에 유병력자 실비로 가입을 하였습니다

3만원대로 나가고 있고

이유는 수면제 때문이구요 수면제 복용을 중단 한지는 10개월 정도 됐습니다

근데 유 병자는 일반 실비로 바꾸려면은 병원에 안 다닌지 5년 정도가 지나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지금 가입돼 있는 거는 병원비가 50,000원 이상 나올 시에만 보험을 청구 할 수 있구요

그럼 일반적으로 병원 다닐 때 보험 청구 하는 것을 거의 못 해서 이거를 5년 동안 실비를 내야 되는 건지 아니면 오년 후에 실비를 가입을 해야 되는 건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계속해서 보험료는 나가고 있고 보험을 제대로 청구를 못 하고 있으니까 아파서 병원 가도 이삼만원 나오면 청구를 못 하고 그래서 고민입니다

지금 나이는 만으로 33 살입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네 일단 둘중에 굳이 선택하라고 하면 유병자실비를 유지하는 쪽으로 생각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10개월은 끊으셨다니 4년2개월 뒤라고 하더라도 지금부터 수면제 복용을 하지 않으셔야 가능성이 있습니다

    4년2개월이내 큰 사고로 입원 수술도 없어야 하고 단순 감기 염좌를 제외하고는 거의 병원을 가지 않으셔야 합니다

    결국 질문자님이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좀 아깝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그래도 유병자실손을 유지하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그 사이에 큰 질병이 걸리게 된다면 유병자실손으로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8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선희 보험전문가입니다.

    건강체실손을 가입하려면 5세대실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5세대는 비중증일 경우 50% 자기부담금,통원일당 20만원,입원시 회당 300만원,근골격계치료(도수.충격파 등),비급여수사제 등 보상받을 수 없어 보장조건이 별로 유리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유병자실비경우 아무래도 제한적인데 아파서 병원을 다녀오시는건 괜찮습니다만

    수면제 복용이 문제가 되는거라서 5년간 아무 병원을 가면 안되는건 아닙니다

    일반적인 치료목적으로 감기나 염좌 등 다녀오셔도 괜찮구요

    예민하게 보는내용이 7회이상 통원, 30일이상 투약, 입원, 수술 병력사항인데

    그 중 정신의학과 약복용은 특히 예민하게 봅니다

    그래서 약복용 중단으로부터 5년 뒤 일반 실비보험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해도 고민 안해도 고민이죠

    수면제외에 비만이나 혈압당뇨 고위험업무 운전등 위험요소가 없이 건강관리를 잘하신다면 일반실비나 암보험등 새로운 보험가입을 위해 5년정도 보험없이 지나갈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 고민하시는 것 즉 자기부담금이 높은 것에 대해서는 충분히 공감이 갑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의 경우 상해, 질병으로 인한 직접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혹시라도 해지를하였다가 그사이에 지금 고민하는 이삼만원나오는 질병이 아닌 큰 상해 또는 큰 질병에 걸릴 경우에는 별다른 대책이 없기 때문에 그래도 유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