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놀라운호박벌138
놀라운호박벌13823.05.06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계획을 세우고 싶어요
최근 체중이 증가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만 어떤 식단을 섭취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계획을 세우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목표 설정: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목표는 감량할 체중과 기간을 포함해야 합니다. 목표가 세워지면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식단 기록: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하루 동안 먹는 음식과 음료를 기록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식습관과 칼로리 섭취량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칼로리 계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를 제한해야 합니다. 영양소 섭취량을 고려하여 하루 섭취해야 할 칼로리를 계산한 후 이를 기준으로 식단을 계획합니다
4. 식사 계획: 다이어트를 위해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 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고 간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할 때는 단백질, 채소, 과일 등 영양소가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음식 선택: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당한 양의 단백질,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고 건강에 좋은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6. 운동 계획: 다이어트를 할 때는 운동을 함께 해야 합니다. 하루에 적어도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계획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운동 종류와 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7. 지속성 유지: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성이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몸무게를 측정하고, 계획을 수정하거나 보완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면 서로 지지해줄 수 있으며, 목표 달성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내 몸 상태를 체크 하시고 평상시에 드시는 식사를
체크를 한다음에 거기에서 지방이 많은 음식이나 기름이 많은 음식을 빼고 채크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는 운동이 필수이기 때문에 유산소운동이나 근력운동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