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어쩌면엄격한원앙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안녕하세요, 치질이 심해서 1년반 전부터 마그밀정 하루에 2알씩 복용해오다가 의존할까봐 3달전부터는 1알로 줄여왔는데요. 아예 끊어보려고 노력중인데 지금까지 너무 장기간 복용한것같아 이런 경우에 문제가 될 수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유산균, 식이섬유는 꾸준히 복용중입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호현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마그밀정은 부작용이 많이 심한약물은 아니기 때문에 장기사용도 의사의 처방아래 가능한 범위의 약물 중 하나입니다. 다만 장기복용이 걱정되신다면 혈액검사와 병행하시면서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수산화마그네슘은 흡수율이 매우 낮아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의존성이나 내성도 없기 때문에 장기간 드셔도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완전히 끊으실 때는 지금처럼 천천히 줄여나가시면 좋습니다.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마그밀의 경우에 제산제로도 작용할 수 있는 약이라서요. 의존성이나 내성같은건 생기지 않지만 위산저하로 인해 장기간 복용 시 sibo같은 질환의 유병률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오민지 약사
안녕하세요.
마그밀정을 장기간 복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증상에 맞게 필요하다면 복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그밀정을 복용하면 변을 부드럽게 볼 수 있습니다. 약을 중단한다면 평소보다 배변활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지금처럼 유산균이나 식이섬유를 계속 드시는 것이 도움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유홍 약사
마그밀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마그밀정을 장기간 복용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 평소보다 변이 딱딱해질 수 있겠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