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마그밀정 1년 반 장기복용 괜찮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안녕하세요, 치질이 심해서 1년반 전부터 마그밀정 하루에 2알씩 복용해오다가 의존할까봐 3달전부터는 1알로 줄여왔는데요. 아예 끊어보려고 노력중인데 지금까지 너무 장기간 복용한것같아 이런 경우에 문제가 될 수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유산균, 식이섬유는 꾸준히 복용중입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마그밀정은 부작용이 많이 심한약물은 아니기 때문에 장기사용도 의사의 처방아래 가능한 범위의 약물 중 하나입니다. 다만 장기복용이 걱정되신다면 혈액검사와 병행하시면서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수산화마그네슘은 흡수율이 매우 낮아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의존성이나 내성도 없기 때문에 장기간 드셔도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완전히 끊으실 때는 지금처럼 천천히 줄여나가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마그밀의 경우에 제산제로도 작용할 수 있는 약이라서요. 의존성이나 내성같은건 생기지 않지만 위산저하로 인해 장기간 복용 시 sibo같은 질환의 유병률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그밀정을 장기간 복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증상에 맞게 필요하다면 복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그밀정을 복용하면 변을 부드럽게 볼 수 있습니다. 약을 중단한다면 평소보다 배변활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지금처럼 유산균이나 식이섬유를 계속 드시는 것이 도움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그밀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마그밀정을 장기간 복용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 평소보다 변이 딱딱해질 수 있겠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