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소탈한하늘소43
보통은 전철이라고도 하고 지하철이라고도 하잖아요, 근데 전철과 지하철은 무슨차이가 있는것인가요? 같은것인데 이름만 다른것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영험한치와와38
안녕하세요. 영험한치와와38입니다.
요즘은 다 지하철이라고 해서 그런가 전철은 오랜만에 듣네요.
전철은 전기 철도위를 달리는 전동차를 말하고 지하철은 지하 철도 위를 달리는 전동차인데 전철은 지하 지상 구분이 없으니 전철이 더 포괄적인 느낌이죠.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