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니 게임보면 어둡운데 서양인은 왜

서양인은 어둡데서 ,눈이 더 편하다 잘보인다? 모리겟지만 게임이나 영화 전제적으로 어두운데

왜 아시아인과 눈이 보는데 차이가 생격나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눈동자가 어두운 색인 동양인들은 눈에 멜라닌 색소가 풍부해서 빛을 잘 차단하는 특징이 있어요. 반면에 눈동자 색이 파란 서양인들은 상대적으로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 빛의 차단이 덜 되니 어두운 것도 잘 볼 수 있는 것이죠.

  • 홍채에 멜라닌 색소가 옅어서죠.

    걔네들 눈이 파란색 초록색 옅은 갈색이잖아요.

    멜라닌 색소가 옅으면 밝은 곳에서는 고통스러울 정도 눈이 부시지만 (백인들이 선글라스 없으면 우리보다 고통스러워하는 이유) 어두운 곳에서는 동양인인 우리보다 편안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