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제가 밥을 빨리먹는편인데 한끼식사는 얼마정도 시간을두고 먹는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제가 밥을 빨리먹는편인데 한끼식사는 얼마정도 시간을두고 먹는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한 끼 식사는 20~30분 정도 시간을 두고 먹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하면 소화도 잘 되고, 배부름을 느끼기 쉬워서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요. 천천히 음미하면서 드시는 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기위해서는 최소한 20분이 필요하기때문에 20-30분동안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