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올때는 가족들과 함께 어떤 응식을 드시나요?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 먹을건데 비가 많이 오는데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어떤 음식을 준비 하는게 좋을까요?다들 어떤 음식읗 드시나요?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 오는 날 저녁 메뉴를 고민하는 건 즐거운 일이죠. 비만 오면 전, 칼국수, 수제비 매출이 오르는 걸 보면 음식도 날씨 영향을 꽤 받는 모양입니다.
가족과 함께 드신다면 몸도 따뜻해지고 만족감도 높은 메뉴로는
해물칼국수: 국물이 뜨끈하고 소화도 비교적 편합니다.
수제비: 비 오는 날의 거의 공식 메뉴. 아이도 잘 먹는 편이고요.
샤브샤브: 채소와 고기를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영양 균형이 좋습니다.
소고기무국 + 밥: 부담 없고 속이 편안합니다.
삼계탕: 보양식 느낌도 있고 비 오는 날 잘 어울립니다.
전(해물파전, 김치전) + 국물요리: 맛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다만 건강은 전의 기름 사용량에 따라 조금 양보해야 합니다.
회 + 매운탕: 회를 먹고 남은 매운탕까지 끓이면 비 오는 날 꽤 훌륭합니다.
맛있는 메뉴 선택하셔서 즐거운 식사하세요.
• 안녕하세요, 비오는 날엔 유독 기름지거나 뜨끈한 음식을 찾게 되는데, 이는 일조량 감소롤 떨어진 세로토닌을 채우려는 인체의 자연스러운 본능이랍니다. 맛, 건강을 챙기는 다채로운 저녁 메뉴를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떠오르는 전을 요리하실 때는 밀가루 대신 메밀과 통밀가루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돕는 부추, 쪽파를 듬뿍 얹으시고 타우린이 많은 오징어, 새우를 더한 해물부추전을 구워내주시면 단백질, 비타민이 가득한 우수한 영양식이 되겠습니다.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신다면 배추, 깻잎, 소고기를 겹겹이 쌓아서 끓이는 밀푀유나베, 샤브샤브가 제격이랍니다. 풍성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기름이 없이 담백하게 섭취할 수 있어서 소화에도 아주 좋답니다. 조금 더 구수한 매력을 원하신다면 혈관 건강에 좋은 오메가3가 가득한 들깨 칼국수, 수제비에 버섯을 가득 넣어서 면역력까지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영양 가득한 따듯한 한 끼로 온 가족이 몸도 마음도 포근한 저녁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