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친근한참고래194
삶은계란의경우 며칠간보관하며 먹을수있나요?
별생각이 없었는데 삶은계란을 먹을경우 하루지나면 버리는 경우가 생겨서 삶은 후에냉장보관을한다거나 실온보관을하게되면 며칠정도 두고 먹을수 있나요? 갑자기 궁금해져서 질문남깁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삶은 계란은 냉장보관시 최대 7일 정도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껍질을 벗기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고 껍질을 벗긴 경우에는 2일 이내에 먹는 것이 안전합니다. 실온에서는 2시간 이상 두지 않는것이 좋으며 그 이상 방치되면 세균 번식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