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남자호르몬성분 테스터스테론이 형성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남자호르몬성분인 테스터스테론이 형성되는 음식이나 영양성분은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테스토스테론 합성에 도움되는 영양소는 아연, 비타민D, 콜레스테롤 등이 있습니다. 적색육, 삶은달걀, 굴, mct오일이 좋은 식품입니다. 과도한 정제탄수섭취와 과음은 테스토스테론을 저하시키므로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아연, 비타민이가 중요하답니다.
계란, 참치, 굴, 소고기 , 브로콜리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을 높이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라이코펜이 풍부한토마토. 계란. 양고기. 소고기.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마늘. 아보카도. 호두. 아몬드 등 아연. 마그네슘의 영양 성분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