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따뜻한 성질 음식 차가운 성질 음식 어떻게 구분 하나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이것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고 이것은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이다. 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그런 것을 어떻게 구분 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의 따뜻한 성질과 차가운 성질은 주로 한약의 이론에서 유래된 개념으로, 몸에 미치는 영향을 기준으로 구분합니다.
1. 따뜻한 성질 음식: 체온을 높이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음식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식품으로는 생강,마늘,고추,닭고기,대추,간장이 있습니다.
2. 차가운 성질 음식: 체온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며, 주로 다음과 같은 식품으로는 오이,수박,배,상추,우유,녹차가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은 각 음식의 맛, 성분, 전통적인 사용 방식에 기반하여 구분되며, 개인의 체질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