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사용후 걸러진 물은 어디까지 재사용할수 있을까?

장마철 제습기를 돌리면 물이 많이 나오는데 그 물은 어떤 물일까?

버리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

끓이면 먹어도 될까?

세수나 손씻기는 가능할까?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버리기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만, 제습기 물은 공기 중의 먼지와 제습기 냉각판의 세균, 곰팡이가 그대로 섞여서 고인 물이라 끓이더라도 절대 마시거나 세수하는 용도로 쓰시면 안 돼요. 피부 트러블이나 배탈이 날 수 있거든요. 식물 화분 주는 것도 오염물질 때문에 권장하지 않아서, 정 아까우시다면 오직 위생과 상관없는 화장실 변기 물 내리기나 베란다 청소, 바닥 걸레 빠는 용도로만 제한해서 쓰시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 수돗물은 떠놓고 몇시간이 지나도 세균이 별로 번식하지 않습니다

    염소가 들어 있어서 살균력이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순수하고 깨끗한 물은 그렇게 오래 두면 마실 수 없습니다

    제습기에 생기는 물은 순수한 물만 응결되기 때문에 엄청 빠르게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