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매일다양한모델
장마철 제습기를 돌리면 물이 많이 나오는데 그 물은 어떤 물일까?
버리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
끓이면 먹어도 될까?
세수나 손씻기는 가능할까?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딸기조아
버리기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만, 제습기 물은 공기 중의 먼지와 제습기 냉각판의 세균, 곰팡이가 그대로 섞여서 고인 물이라 끓이더라도 절대 마시거나 세수하는 용도로 쓰시면 안 돼요. 피부 트러블이나 배탈이 날 수 있거든요. 식물 화분 주는 것도 오염물질 때문에 권장하지 않아서, 정 아까우시다면 오직 위생과 상관없는 화장실 변기 물 내리기나 베란다 청소, 바닥 걸레 빠는 용도로만 제한해서 쓰시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응원하기
고집불통똥털보
수돗물은 떠놓고 몇시간이 지나도 세균이 별로 번식하지 않습니다
염소가 들어 있어서 살균력이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순수하고 깨끗한 물은 그렇게 오래 두면 마실 수 없습니다
제습기에 생기는 물은 순수한 물만 응결되기 때문에 엄청 빠르게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