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단단한딱따구리66
단단한딱따구리6621.12.11
고혈압에 좋은 식단은 뭐가 있을까요?
고혈압에 좋은 식단은 뭐가 있을까요? 매일 먹을 수 있는 식단 중에서 자주 먹거나 많이 먹으면 좋은 식단이나 식품이 알고 싶어요. 특히 고혈압은 당뇨가 위험한데 그러면 간을 거의 안하고 먹는게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3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고혈압 환자들의 식단관리에서 가장 우선시되어야하는 것은 나트륨 섭취입니다.
따라서 나트륨섭취를 조절하는것이 가장 필수적이기 때문에,
말씀하셨듯이 간을 거의 안하고 먹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