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향고래263
24.01.17
하루섭취 탄단지 몇그램이 적당한가요?
다이어트 중이라 식단 관리를 하고 있는데 탄수화물은 130g이 적당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은 어느 정도 섭취하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4.01.17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하루 단백질섭취량은 자기 몸무게를 기준으로 해서 1kg 당 1g 으로 계산해서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운동을 할 경우에는 그거보다 조금 더 드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체중감량이 가장 좋은 탄단지 비율은 5:3:2 로 밥이 주식인 한국인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비율입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은 약 67%, 단백질 20~30%, 지방 30~~40% 의 비율이 우리나라 권장비율이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