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스플린트 한쪽 헐렁거림이 정상인가요?

오른쪽은.손으로 빼도 잘 안빠지고 고정되어있는데 왼쪽은 손으로 살짝만 건들어도 빠져요

원래 이런가요??

잘때빠지거나 그런적은없지만 한쪽만 잘 빠지니 원래이런건지 모르겠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현재 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스플린트 착용 이후에 제거 되는 정도보다는 스플린트를 착용하고 눌러 보았을 때 스플린트가 흔들리지 않는지, 그리고 스플린트의 한쪽을 눌렀을 때 반대편이 뜨지 않는지, 그리고 스플린트를 착용하고 아래 턱을 좌우로 움직이거나 내일 때 어떻게 닿는지 등으로 평가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 상태로는 정상인지 아닌지 판단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스플린트 장치는 낄때 잘 안 들어가거나 꼈을때 어딘가 불편하거나 움직이는게 아니라면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헐거워져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유지력이 나온다면 큰 문제는 없으나 유지력 떨어진다면 제작하신 치과에서 평가 및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