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시크한영양106
자취로 매일 먹는 식단. 부족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음식을 할 줄도 모르고 해먹는 것도 귀찮아서.
매끼 먹는게 똑같아요.
쌀밥,닭가슴살,오이,당근,김치,도시락김
이렇게만 먹거든요.
여기에 추가해야할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저 헬스 안해요ㅜ 음식을 해먹는게 번거로워서 그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지금 식단은 단백질과 기본적인 채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추가하면 좋을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과일: 비타민과 미네랄을 추가할 수 있으므로 사과, 바나나, 오렌지 같은 간단한 과일을 추가해 보세요.
2. 다양한 채소: 오이와 당근 외에도 다양한 채소(시금치, 브로콜리 등)를 추가하면 비타민과 섬유소가 보충됩니다.
3. 지방: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유 등을 통해 건강한 지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탄수화물: 쌀밥 외에 고구마나 통곡물 등을 추가하면 더 다양한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단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간단한 조리법이나 요리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