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곰돌이 푸우 친구 티거
곰돌이 푸우 친구 티거23.04.08
콤부차라는게 어떤영양성분이 있는건가요?
다이어트하면서 콤부차라는게 좋다는걸 들어서
한번 먹어보려고 하는데요.
콤부차가 어떤영양성분이 있길래 다이어트에 좋다는건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대사 촉진: 콤부차에 함유된 카페인과 카테킨 등의 성분은 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지방 연소가 촉진되고, 에너지 소모가 증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욕 억제: 콤부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음식 섭취 양이 감소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내 지방 축적 억제: 콤부차는 지방의 산화를 촉진하여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콤부차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류와 비타민 C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에 '스코비'라는 유익균을
넣어서 발효를 시킨 발효 음료입니다.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서 장 내 플로라의 균형을 맞추는 장활동에 효과적입니다.
장내 환경이 갖춰지면 변비 개선과 면역력 향상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콤부차 효능은 '젖산균' 과 함께 혈중 지질을
떨어뜨린 고지혈증과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초산'도 있습니다. 또한 간 기능을 활성화하여 해독 능력을 높이는 '글루쿠론산' ,면역력 향상, 피부 미용 효과, 피부 회복 등에 추천되는 '비타민' 항산화 작용이 있는 생활 습관 병 예방에
좋은 '폴리페놀'이 들어있습니다.
• 콤부차는 발효차로, 녹차나 검은 차 등을 발효시켜 만든 음료입니다.
콤부차는 발효 과정에서 유산균과 미생물이 형성되며, 이들은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에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는 비타민 B 그룹(특히 비타민 B1, B2, B3, B6, B12)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에너지 생성 및 신경 기능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콤부차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혈액을 생성하고 체내 산소 운반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콤부차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뼈 건강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콤부차를 찾고 있는 이유는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입니다.
이 차를 한잔 마시면 다이어트 시 떨어질 수 있는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할 수 있고, 내장 지방 제거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콤부차는 최근 인기 있는 건강음료 중 하나이며, 많은 사람들이 그 효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콤부차를 섭취하는 데는 일부 위험이 따르기도 합니다.
콤부차에는 약간의 알코올이 함유될 수 있으며, 이는 미량이지만 알코올에 민감한 사람들이나 임신 중인 여성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에서 콤부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콤부차에는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으며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피리독신, 엽산, 코발라민 등 비타민 B군에 속한 비타민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나 피곤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