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iko

kopiko

채택률 높음

강아지한테 고구마나 과일 같은 사람 음식 간식으로 주면 진짜 건강에 해롭나요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 제가 고구마나 사과 같은 과일을 먹을 때마다 옆에 와서 쳐다봐서 조금씩 나눠주는데요

시판용 반려견 전용 간식보다 자연식품이라 오히려 건강에 좋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면 비만이 되거나 신장에 무리가 간다는데 진짜 그런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저런 시판용 사료나 간식들도 다 사마민 먹는 음식으로 만듭니다. 적절하게 주시는 것은 큰 상관이 없으나 너무 많이 급여하는 경우는 고구마와 사과는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8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