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박준혁 모친상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진리의 샘
'식욕 감소 호르몬' 늘리는 아주 쉬운 방법은?
다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식욕이 강해지면, 음식 절제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식욕 감소 호르몬을 늘리는 좋은 방법 없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채소와 같이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섬유질이 위나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하고,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오랫동안 소화되는 특성 때문입니다. 이 과정은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면 소장에서 식욕 감소 호르몬이 방출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소장에서 분비되는 특정 호르몬들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섬유질이 많은 식사를 통해 더 오랫동안 만족감을 느끼고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