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Goopkkhgm
성별
여성
나이대
20
기저질환
소화불량
한달 전에 속쓰림,팽만감,더부룩한 증상 때문에 처방받았다가 괜찮아져서 끊었던 약입니다.
최근 식후 더부룩함과 속쓰림,변비가 재발한 것 때문에 힘들어서 내일 병원 가기 전에 오늘 하루만이라도 먹고 싶은데 먹어도 괜찮은걸까요…?
의사분 처방없이 먹는건 안 좋다지만 버티기 힘들어서요..
사진 보기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조성진 의사
성애병원신경과
∙
안녕하세요. 조성진 의사입니다. 처방받으신 약은 정장제.위장약.진경제로 특별한 중등 부작용은 없는 약이므로 드셔도 될 것같습니다. 증세지속시 내일 병원진료를 보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배병제 의사
국제성모병원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분야 답변자 외과 전문의 배병제입니다.
사진의 약 중 티알피정은 오히려 변비를 조장할 수 있는 약입니다. 복용하지 않으시는게 좋겠고 차라리 약국에서 파는 속쓰림약, 소화제 등을 복용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임종한 의사
통영병원
관련 전공이 아니라 조심스럽지만
당시와 증상이 비슷하다면 드셔도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단지, 말씀하신 양상은 비특이적인 복통이라
다른 복부질환 (ex: 맹장염 등)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으니
증상의 악화 및 변화시에는 꼭 병원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빠른 호전을 기원합니다 !
서민석 의사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가정의학과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증상이 비슷하다면 드셔도 될 것 같아요. 위장약이라서 효과는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병원에는 그래도 가보시는 것을 권유드리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