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보배 내년 결혼 소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홍련암
소화효소는 위에서만 나올수 있나요?
안녕하세요.붉은날다람쥐293 근희입니다.
여름에 소화기능이 더떨어진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소화효소는 위에서만 나오나요.
궁금하여 문의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화효소는 실제로 위에서만 나오는 것은 아니며 소화효소는 소화기관 여러 곳에서 나와 음식물의 소화를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화효소는 다음과 같은 장소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1. 위장 (위): 주로 위에서는 주로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펩신이나,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리파아제 등이 생성됩니다.
2. 췌장: 췌장은 소화효소를 다양하게 분비하며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 트립신,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 리파아제,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 알파아미라제 등이 있습니다.
3. 소장: 소장에서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가 생성됩니다.
따라서 소화효소는 위뿐만 아니라 췌장과 소장에서도 생성되며, 각각의 효소는 다양한 영양소를 분해하여 소화에 기여합니다. 여름철에는 기온 상승으로 인해 소화기능이 저하될 수 있으나, 이는 소화효소의 생성이나 기능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화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식이 관리와 식사습관이 중요하니, 건강을 위해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