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돼지님
아보카도랑 오이랑 새우 계란 치커리 양파 토마토에 살찌겠죠?
아보카도랑 오이랑 새우 계란 치커리 양파 토마토에 옥수수콘 올리브오일에 간장 식초 레몬즙 마늘 넣고 소스만든건데 살 엄청찌는 식단이에요? 너무 맛있어서 자주먹고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살 찌는 음식이라기보다 오히려 저탄수 고단백 건강식에 가까운데요!
아보카도와 올리브오일은 건강한 지방이라 포만감을 높여 다음 끼니에 과식을 방지합니다. 새우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근손실 예방에 좋습니다. 오이, 치커리, 토마토, 양파도 섬유질과 수분 미네랄이 가득해 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소스 재료도 간장, 식초, 레몬즙, 마늘이라 저열량이고 혈당 영향이 거의 없어 드셔도 괜찮습니다.
맛있게 자주 드셔도 되나 옥수수콘만 끼니당 15~30g(30~60kcal)정도로 조절하시면 완벽한 다이어트 레시피가 될 것 같네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전반적으로 건강한 재료들이고, 살이 쉽게 찌는 식단은 아니라고 보이며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옥수수콘은 지방·탄수화물이 조금 있으니 양 조절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식단이 맛있고 자주 먹고 싶다면 소스와 콘 양만 살짝 줄여 꾸준히 즐겨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
• 말씀하신 아보카도, 오이, 새우, 계란, 치커리, 양파, 토마토에 옥수수콘, 올리브오일, 간장, 식초, 레몬즙, 마늘로 만든 소스를 곁들인 식단은 대체로 건강하고 영양가가 높은 구성으로 보여집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을, 새우와 계란은 양질의 단백질을, 오이, 치커리, 양파, 토마토, 옥수수콘은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을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올리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간장, 식초, 레몬즙, 마늘로 만든 소스는 최소한의 열량으로 맛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단은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가 폭발적으로 높지 않아 체중 증가를 크게 유발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러나, 옥수수콘의 양과 소스의 간장 함량이 너무 많아진다면 나트륨과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날 수도 있으니, 섭취량 조절에 유의하며 맛있게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