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항상 다이어트에 목 말라있는 다이어터 입니다.
시작은 열심히 하지만 길어지지 못하고 포기하는데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많은 도움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영양소 중 열량을 담당하는 것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입니다.
이중 탄수화물 특히 포도당의 섭취는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는데, 인슐린은 지방 세포의 성숙을 촉진합니다.
지방의 경우 1 g 당 9 kcal 라서 동량을 먹어도 많은 열량을 얻게 되어 몸에 축적됩니다.
따라서, 단백질로 이루어진 계란, 두부 등이 좋습니다.
또한, 채소와 야채 등도 좋습니다.
이들은 생리활성물질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즉, 설탕, 단맛을 주는 음료 등의 섭취와 튀김 등 기름이 들어간 음식을 줄이고,
단백질 함량이 많고,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등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꼭 성공하세요~~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익힌 야채,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1명 평가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저칼로리이면서도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 특히 잎채소와 브로콜리 같은 식품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예를 들어 닭가슴살, 생선, 두부 등을 포함하면 근육량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통곡물인 귀리나 현미는 혈당 조절에 유리하며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