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예전에는 취업하기가 쉬웠나요?

요즘은 취업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하는데요.

요즘이 정말 예전과 비교해 더 어려운 게 맞나요?

예전에는 취업이 수월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거 80년대 90년대초만 해도

    고등학교 실업계를 나와도

    대기업 취업문이 열려 있었지만

    지금은 좋은 대학을 나와도 대기업

    취업이 힘든만큼 취업문이 많이

    좋아진건 사실입니다.

    IT의 발전 및 로봇 대체등 으로

    사람의 일손이 필요로 하지 않는곳이

    많아졌으며 경제 성장률도 저성장

    구조라 일자리가 확대되지 않는

    문제등 일자리를 구하는 젊은

    세대에게는 총제적 어려운 환경인것

    같습니다.

  • 한국의 인구비율로만 보면 예전이 취업하기가 훨씬 어려웠습니다.

    왜냐면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다식을 많이 낳는 분위기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경쟁률도 치열해지고 취업시장도 어려웠을겁니다.

    예전 초등학교도 한반에 70명이 넘을정도로 인원이 많았다고 합니다.

  • 예전에는 상장회사가 많고. 취직이 쉬웠지요

    취업 과정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는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고, 나의 가치가 면접 하나로 결정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세요취업 과정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