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대체로고혹적인감귤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하루 칼로리 섭취
음식을 너무 적게 먹어도 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는데 맞나요?
그럼 남성, 여성 각각 하루에 어느 정도 섭취를 해야 체지방 감소 및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음식을 지나치게 적게 드시게되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다이어트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하루 1,500~1,800kcal, 여성은 1,200~1,500kcal 정도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개인의 활동량과 체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균형잡힌 식단 유지가 중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기초대사량이 중요한데요
일반적인 한국인 권장 섭취량은 2천 키로칼로리 입니다.
여기서 기초대사량에 따라서 1500 정도만 드시기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