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압이 높은데 혹시 도움이 될만한 식단 있나요?
제가 고혈압은 아니지만 거의 고혈압 직전의 수준으로 혈압이 계속 높게
측정이 되고있어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는 어떤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는
근대, 배,마늘, 시금치, 표고버섯, 해조류,해바라기씨, 브로콜리, 귀리,녹차,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등푸른생선, 사과, 양파, 고구마, 토마토, 올리브오일, 감자, 당근등 혈압 낮추는데 도움되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저는 기본적인 식이요법을 잘 지키면서 영양제랑 건강식품들을 알아보고 챙겨 먹으면서 혈압 관리를 했으며 이렇게 관리를 하니깐 혈압 수치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본인에 맞는 음식을 기반으로 식단을 꾸미면 혈압관리가 잘 될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