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abc

채택률 높음

편의점 음식이 안좋다는 이유는 뭔가요?

라면같은건 알겠는데.. 도시락이나 삼각김밥이런 음식이 왜 안좋은가요?

아시는 분계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잘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같은 초가공식품들 즉 형태가 바뀔정도로 가공하는 식품들은 당연히 몸에 않좋은 지방과 당을 포함하고 있어 몸에 안좋습니다 그런데 김밥이나 도시락은 첨가물이 얼마나 들어가냐에 따라 다르겠죠 성분표 보시고 첨가물이 적을수록 덜해롭다 보시면 되겠네요 트랜스지방이나 팜유,식물성경화유지 이런건 않좋으니 조금만 드셔야 됩니다 예를 들어 어묵같은것도 연육 몇%표시가 나와있는데 적으면 무엇으로 나머지%를 채울지 보셔야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편의점 도시락을 보면 유통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이윤 목적으로 중요한 문제죠.

    그렇다고 도시락에 방부제를 사용할 수 없겟구요.

    그래서 도시락 구성을 보면 튀기거나 염분이 높아보아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강에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그걸 위주로 계속 먹으로 영양등의 불균형이 있을수 있어요

  • 편의점 음식이 좋지 않다고 하는건 대량으로 만들어서 방부제가 들어가구요! 또 플라스틱 용기에 많이 담겨서 좋지 않다고 합니다!!

  • 편의점 음식이 안 좋다고 하는 이유는 보통 나트륨이 많고 채소, 과일, 식이섬유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도시락이나 삼각김밥 자체가 나쁜 음식은 아니지만, 자주 먹으면 영양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습니다.

    가끔 한 끼 정도는 괜찮지만, 편의점 음식만 계속 먹기보다는 샐러드나 과일 등을 함께 먹어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