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한국 코스피를 향한 위상이 높다라...

다들 JP모건 투자에 대해서 아실거에요

이번 JP모건 한국투자에 대한 위상을 확인한봐 코스피 15000 이야기를 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JP 모건은 현재 한국의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의 약진

    방산 기업 등의 호조새 등을 기반으로 해서

    코스피 지수가 더 오를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15,000포인트는 올해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 그러나 물론 지금의 반도체 가격이 유지되고 수요가 늘어난다면 15,000포인트도 꿈은 아닙니다

    • 다만 지수는 그렇게 높게 가는 동안 대부분 반도체 상위 TOP2 종목이 이끌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의 JP모건뿐만 아니라 골드만삭스나 모건스탠리등 여러 월가의 금융기관이 한국의 삼성전자나 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60만원이상 하이닉스도 400~500만원으로 제시하는등 코스피지수도 급격히 상향시키는 리포트가 제시되고 잇습니다.

    이는 최근에 마이크론의 주가 급등과 더불어 관련된 AI 하드웨어 섹터들의 주가가 폭등중인에 바로 이를 주도하는 주요 대기업들이 한국에 대거 포진되엇잇기 때문에 이들 월가의 금융기관들이 대거 코스피지수나 주요기업들의 목표주가를 공격적으로 제시하고 잇는것입니다. 이는 올해내내 목표주가와 지수를 상향시키고 있기에 이게 새삼스럽다거나 이상한 시각으로 볼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단기간에 코스피가 15000 가려면 적어도 지금 삼성전자 하이닉스 주가가 2배 가까이 올라야 가능할거라고 봅니다

    현재로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ai인공지능 수요가 계속해서 커지고 반도체 호황이 더 커진다면 머지않은 미래에는 가능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한국의 증시가 세계인들의 눈에 달리 보이게 된 것을 매우 기쁜 일이겠지요 장기적으로 우상향한다는 믿음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처음부터 코스피 15,000 12,000을 예상하지는 못했습니다 기본적으로 5,000 간다고 했을 때에도 사실 긴가민가 했었고 비판하는 정치인들도 많았죠 물론 상법 개정이 되면서 3,000은 넘겠구나라는 생각은 했었는데 여러 가지 바퀴들이 맞물려서 이러한 결과가 나온 거 같습니다 이제 9천 됐는데 아직 견고한 구천이라고 생각은 조금은 불안한 부분이 없지 않고 15,000보다는 당장에 만을 넘기고 12,000 정도 가는 것만 먼저 보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JP 모건은 AI 반도체 성장과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근거로 코스피 강세장 목표치를 15000포인트로 대폭 상향했습니다. 향후 12개월 목표치로 기본 시나리오 12500 포인트, 강세장 15000포인트, 약세장 8000포인트를 각각 제시했습니다. 보고서는 높은 변동성과 외국인 매도세에도 한국 증시를 아시아 내 최선호 시장으로 평가해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따라서 기술 기업의 이익 성장과 금융주 등의 선순환 구조를 고려해서 조정시마다 비중을 확대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질문주신 JB모건은 강세장 시 코스피 최대 15000 포인트 달성 가능성을 제시하면서 금융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터무니 없는 숫자를 던진 것은 아니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미래 가치를 고려한 밸류 라고 생각 합니다.

    다만 이러한 시나리오는 외국인 투자 자금이 크게 유입되어야 하며, 장기적으로 매우 유망하게 보고 있다는 점은 분명한 호재라고 생각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15000 까지는 아니고 10000 까지를 고점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